나의 자격증 투쟁 일지

[자격증길라잡이] 국가공인 PC 마스터(정비사)

자격증 홀릭 2022. 6. 14. 11:5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PC에 대한 전문지식과 기능을 가지고 PC의 시스템구성 및 설치, 유지보수(고장수리, 시스템 최적화, 업그레이드), 기본적인 네트워크 설치 및 활용에 관한 업무와 사용자의 요구를 분석하여 사용자의 요구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의 PC를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PC 마스터(정비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험 주관 협회는 이미 여러 번 소개한 한국정보평가협회입니다.

그리고 보니 협회에서 주관하는 거의 모든 자격증을 취득했네요.

CS 리더(지도사)만 빼고 모두 취득했습니다. ^^

시험은 거의 모든 국가 시험이 그렇듯 1차와 2차 시험으로 구분됩니다.

1차 시험은 필기 시험으로 PC 관리에 필요한 하드웨어에 대한 지식과 네트워크에 대한 지식에 대해서 평가를 하게 됩니다. PC관리를 많이 하신 분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1차 시험

2차 시험은 조금 더 어려운 내용이 포함됩니다. 주관식 문제가 많고 실제로 랜 케이블을 만드는 실습이 추가됩니다. 네트워크 쪽으로 업무를 해보신 분은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2차 시험

시중에 관련 수험서가 많고 블로그 등에도 출제 경향 등이 많이 있기 때문에 시험 준비를 하시는 것은 그게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시험 주관 협회에 자료실에 가시면 과거 기출문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일한 문제가 출제되지는 않겠지만 어떤 식의 문제가 출제될지 대략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시험 일정을 소개해야겠네요. 이미 1차 시험은 시행되었고 5월 시험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응시접수 및 검정일정


* 자격 검정 일정 및 시험 장소는 협회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사에서 PC관리 업무를 하시는 분은 필수적인 자격증이 아닐까 싶습니다.^^

* 나중에 나이들면 PC 수리점이나 할까 하는데 이제 주류가 노트북이라...^^

728x90